협력사평가
상담 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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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표준협회 국제인증센터
- 담당 이장욱 위원
- TEL 02) 6240-46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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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표준협회 국제인증센터
- 담당 윤여진 위원
- TEL 02) 6240-4671
협력사 평가 / 공급업체 감사 / 2차 심사 서비스
협력사 평가의 중요성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사항은 갈수록 다양해지고, 공급망의 실제적·잠재적 리스크가 증가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비즈니스연속성을 위해 글로벌 아웃소싱과 Supply Chain 다변화 현상이 가속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기업과 기관은 국제표준을 고려하여 협력사 평가체계를 고도화하고, 우수 협력사 발굴/육성에 집중해야 합니다. 이를 통하여 모기업과 협력사의 정책과 목표가 한 방향으로 정렬될 수 있으며, 동반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왜 한국표준협회의 협력사 평가 서비스가 필요한가?
지난 10년간 글로벌 1위 기업(제철/자동차) 및 다양한 산업군의 협력사 평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얻은 교훈을 프로젝트 관리 체계에 반영하여 고객만족을 보장합니다.
- 전문성 : 협력사 평가를 지속적으로 수행한 경험을 갖춘 전문 심사원 (경영시스템별/산업분야별)과 평가 Toool을 보유하고 지속적으로 개발
- 공정성·신뢰성 : PM급 전문위원과 협력사 평가 전담 코디네이터를 갖춘 제3자 전문기관의 서비스를 통하여 평가절차의 공정성과 평가결과의 객관성·신뢰성 확보
- 맞춤형 서비스 : 모기업이 지정한 요구사항과 협력사 관리 기준에 다양한 표준 요구사항(제품 및 서비스 품질, 환경, 안전보건, 식품안전, 에너지, 재난대응 (비즈니스 연속성), 부패방지, 인권, 사회적 책임 등)을 접목하여 맞춤형 평가 체계 구축 및 실행
- 토탈 솔루션 : 평가체계 구축 및 고도화(체크리스트 개발), 사전교육, 예비심사, 사후 클리닉(교육/현장지도) 등 협력사 관리에 필요한 종합 서비스 제공
- 자원·인프라 : 200여명의 협력사 평가 전문위원(심사원·강사)과 밀착지원형 지역본부 네트워크 및 협력사 교육에 최적화된 국내 최대규모의 강의장(전국 14개 지역) 보유
한국표준협회의 협력사 평가 전략
다양한 협력사 평가 프로그램
한국표준협회는 표준 제정부터 교육, 인증에 이르는 종합 지식서비스를 제공하는 경험과 능력 갖추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평가 프로그램을 통하여 모기업과 협력사가 협력하여 목표를 달성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품질협력지수(QCI-SQM) : 산업분야와 상관없이 협력사의 품질경쟁력을 평가하기 위한 표준모형
- 제조업 품질경영 : 광물, 화학, 플라스틱, 철강, 계, 전기·전자, 차량
- 판매 및 수리 서비스 : 자동차, 가전제품, 휴대폰·노트북, 농업용 차량, 산업장비
- 유통 서비스 : 온·오프라인 유통분야(마트,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의 공산품 및 식품 납품업체
- 공공부문 : 기자재유자격자, 설비보전유자격업체, 품질보증 조달물품 업체
협력사 평가 추진 프로세스
6단계 협력사 평가 스킴 개발 및 운용 프로세스 적용